본문 바로가기
IT & Product

아니~ 벌써! 새로운 iPhone SE 3 (2021) 출시?

by tristan 2020. 12. 7.
반응형

Apple의 iPhone SE 3의 상상도^^ - 이미지 출처 Science and Knowledge

지난 4, Apple은 매우 인기 있는 iPhone SE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iPhone SE (2020)iPhone 8의 디자인과 매우 흡사하지만 기술사양이 iPhone 11에 거의 근접한 기기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 또한 이 iPhone SE (2020)을 구입하고 말았습니다. 아이폰 SE (2020) 언박싱 & 리얼 리뷰 -

iPhone SE 3의 출시일

소식통에 의하면 iPhone SE 3iPhone 13과 함께 2021년 가을(대략 9월 즈음? 아님 10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04, 2세대 iPhone SE가 출시 된 지 약 18개월 정도가 지나서 새로운 이 iPhone SE가 출시되는 것이죠~

매년 일관성 있게 업그레이드되는 다른 iPhone 모델과는 달리 iPhone SE 시리즈의 출시 일정은 거의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원래 iPhone SE의 디자인은 iPhone 5 모델을 기반으로, 성능은 iPhone 6 정도?로 2016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다음 해에는 저장 용량을 늘려 다시 출시했습니다만, 2018Apple에 의해 단종되었으며 2년 후 iPhone SE (2020)로 다시금 부활했습니다. 이렇게 Apple의 이런 제 맘대로식 출시 및 단종이 반복된다면 대략 2023년에는 iPhone SE 3는 단종되어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그도 그럴것이 SE‘Special Edition’의 약자이니 Apple 맘대로~ 라는 표현이 적절할 듯 싶군요.

iPhone SE 3의 가격

새로운 iPhone SE는 명색이 Special Edition 모델 이지만 보급형 모델이라는 것이 왠지 아이러니한데요~ AppleiPhone 중에 보급형 딱지가 붙는다면 시작 가격은 늘~ 올라오는 $399정도가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환률이 적용되면 국내에서는 좀 더 비싼 가격으로 둔갑하겠지만 말입니다. 2016년에 출시된 iPhone SE(16GB) 기본형 저용량이지만 출시 가격이 $399였고, iPhone SE(2020)는 역시 기본형 이지만 64GB 용량임에도 불구하고 $399에 출시되었으니 가격은 그대로이면서 용량이 2배 이상 늘어난 기기를 사용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성능 또한 iPhone 11과 비슷하니 이 또한 메리트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iPhone SE 3의 출시 가격은 역시나 전작인 iPhone SE 2와 비슷할 것이며 그리고 성능은 더 업 되어 세상에 선보여질 것이라 짐작됩니다.

iPhone SE 

iPhone SE 3의 기능 및 성능

위에서 말했듯이 새로운 SE2021년 가을에 iPhone 13과 함께 출시된다면 Apple은 역시 그 새로운 SE의 성능을 iPhone 12 또는 13 언저리까지 올려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120Hz 화면 또는 화면 하단의 터치 ID , 기타등등의 상위기종의 고급 기능의 일부를 다져 넣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고급기종의 일부일 뿐~ 어느정도 차별화를 두긴 하겠죠~ iPhone 13과 똑같다면 Apple은 재미를 못볼 것이니 말입니다.

1. 야간 모드

가장 유력한 성능 업으로는 카메라가 성능이 될 듯 싶습니다. iPhone 11 시리즈 및 12 시리즈 모두 저조도 사진의 품질을 대폭 향상시키는 카메라 소프트웨어 설정 인 야간모드.... 2020년 후반 모델도 야간모드가 약간 개선되어 iPhone 12는 셀카 및 타임 랩스 동영상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iPhone 12 Pro는 인물 사진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iPhone SE (2020)는 하드웨어 측면에서 야간모드가 가능해야 할 듯 싶은데~ 그 기능을 쏙 빼 놓고 출시한 것이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 A13 칩으로 그럭저럭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여튼, 2021년에 출시 할 iPhone SE에 야간 모드를 추가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특히 사진은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요소 이기 때문에 Apple은 꼭! 이 기능을 포함시켜 iPhone SE 3를 출시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심지어 구글의 저렴이 폰인 픽셀에 야간모드와 매우 유사한 기능인 나이트 사이트가 포함되어 있다는 문제.... Apple은 더 분발해야 겠습니다.

2. 5G

얼마전 5G 지원 iPhone 12 시리즈 출시 이후 새로운 연결 표준에 못 미치는 철 지난 모든 iPhone은 이젠 상당히 Old 해 보일 것입니다. iPhone SE 3가 출시 될 즈음에는 지금보다는 5G 범위가 훨씬 더 광대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iPhone 12 시리즈가 5G를 지원한다면 내년 가을에 출시되는 iPhone SE 3 또한 당연히 5G를 지원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우리나라(한국)의 5G 통신망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니.... 참.... ㅠㅠ

3. RAM 용량

iPhone SE 3에서 환영받을만한 또 다른 영역은 iPhone SE (2020) 모델에서 탑재 된 3GB가 아닌 4GB RAM이 탑재되어 출시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SE (2020)는 비교적 저렴한 iPhone이지만 iPhone 11과 같은 기술사양을 많이 가지고 있는 메리트는 Good! 그러나 아쉽게도 탑재된 시스템 메모리가 3GB.... 이것은 시스템 퍼포먼스 및 속도 면에서 정말 체감 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속도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4GB RAM이 탑재 된 iPhone 11 의 수준과 같거나 더 성능이 개선되어 출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iPhone SE (2020)

4. 디자인

Apple은 이미 출시된 SE 시리즈의 모든 디자인을 전작과 거의 비슷하게 디자인해 출시했습니다. 디자인이라고 하기보다는 거의 전작의 디자인을 고스란히 답습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것입니다. 예를 들어 최초 iPhone SEiPhone 5s의 디자인과 iPhone 6의 성능을, 두 번째인 iPhone SE (2020)의 디자인은 iPhone 8의 디자인과 iPhone 11의 성능 일부를~ 이렇게 전작에 디자인을 의존해 출시해 왔는데~ 과연 내년 가을 무렵에 출시되는 iPhone SE 3의 디자인은 어떻게 출시 될까? 아마도 아니, 단언컨대 그것은 iPhone XR의 디자인 또는 iPhone 11의 디자인을 고스란히 빼다 박을 것 같은 불길한 느낌이 지배적입니다. 고로 iPhone SE 3의 새로운 디자인은 기대하지 않는 것으로.... ^^“

5. 디스플레이

가장 먼저 출시된 iPhone SE의 화면 크기는 4인치입니다. 좀 작죠? 본인은 손이 작아서 별 문제 없이 사용했는데~(사이즈가 같은 iPhone 5를 사용했었음) 대형 화면을 원하는 사용자가 비교적 많더군요~ 그리고 iPhone SE (2020)의 화면 크기는 좀 더 넓어진 4.7인치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 했습니다. 화면은 좀 더 넓어져서 좋긴한데 본인이 손이 작아서리.... 그래서 요즘 iPhone 12 mini에 군침을 흘리고 있다능.... ~ 이러고 있는데, 내년에 출시하는 iPhone SE 3의 화면은 광활한 6.1인치로 출시한다는 소문이 난무합니다. .... 정말.... 너무 큰거 아닌가요? 본인만 화면이 넓다고 생각하는 것일지도 모르겠군요. ^^” 또한 iPhone SE 3Touch ID를 지원해 출시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youtu.be/Sv5safB6PyA

마치며

본인이 소문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본인의 귀 동량으로 들은 그냥저냥 한 소문이 아니라 Apple 제품 관련 뉴스를 다루는 인지도 있는 소식통에서 다룬 기사 또는 리뷰를 말하는 것입니다. 물론 본인의 경험에 의한 일종의 뇌피셜또한 포함되어 있지만 거의 80% 이상이 정통 소식통의 NEWS를 따른다는 점 입니다. 그나저나 Apple 제품을 사용한지 거의 30년이 다 되었군요.... 아니~벌써! 30!! ~~~老矣.... A long time ago.... 까마득한 옛날, 중학시절 한문시간에 중간고사 암기시험 문제였던 朱子(주자)勸學文(권학문) 중에 日月逝矣 歲不我延 (일월서의 세불아연)이 갑자기 생각납니다.

 

日月逝矣 歲不我延 (일월서의 세불아연)

勿謂今日不學而有來日 (물위금일불학이유내일) 내일이 있으니 오늘 배우지 않은들 어떠랴 하지 말것이며

勿謂今年不學而有來年 (물위금년불학이유내년) 내년이 있으니 금년에 배우지 않은들 어떠랴 하지마라.

日月逝矣 歲不我延 (일월서의 세불아연) 낮과 밤은 변해만 가고 세월은 흐른다. 그리고 세월은 나를 위해 머물러주지 않는다.

嗚呼老矣 是誰之愆 (오호노의 시수지건) 오호라! 늙고 말았구나. 이것은 누구의 잘못이던가....

 

 

반응형

댓글